포천시의회 의원

 의원 사진1
  • 시정질문

    • 시정질문

시정질문

홈 > 시정질문 > 시정질문

시정질문 글보기
제목 시장 공약사항 이행 촉구
질문의원 정종근 일자 2013.10.29(화)
회의록 제93회 제2차 본회의 바로가기
시장님께서는 민선 4기와 5기의 권역별 공약에서 내촌면 주금산에 철쭉축제를 개최하고 주차장 확보, 그리고 베어스타운~서운동산까지 산책로를 겸한 자전거도로를 개설하여 주민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토록 하겠다는 공약을 하신 바 있습니다.
이에 고무된 주민들은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2009년부터 주금산 철쭉공원화사업을 추진하여 내촌면민 인구에 상당하는 6,500여 그루의 철쭉을 식재하여 주금산을 사랑하는 지역민의 열망과 자부심을 고취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축제를 위한 주차장 확보가 제대로 이행되지 않고 있는데 그 사유와 향후 계획을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철쭉축제를 위해서는 남양주시와 인접한 음현리 지역의 약천사 계곡을 이용한 등산로가 새로이 개발되어 기존의 내3, 4리의 등산로와 연결시키는 산행순환코스 같은 종합적인 등산로정비사업이 병행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한 시장님의 의견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포천시장 서장원 일자 2013.10.29
회의록 제93회 제2차 본회의 바로가기
먼저 주금산 철쭉축제를 위한 주차장 확보와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내촌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이장협의회 등은 철쭉축제 개최를 위해 2009년부터 2010년까지 철쭉 6,500주를 식재하고 주금산명품화사업추진위원회를 발족하였고 임도개설을 통한 MTB 노선 개설 및 먹거리 테마촌 조성 등 내촌면 주민들은 주금산의 종합적인 개발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주금산 명품화 사업을 전체적으로 추진하기에는 여러 가지 여건상 어려움이 있고 제반사항이 충분치 못하다는 판단에 따라 우선적으로 주민요구에 따라 주차장 부지 확보를 위해 토지주와 협의를 적극적으로 하였으나 매각의사가 전혀 없다는 답변을 받은 바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주금산 명품화사업을 적극 검토하여 추진하되 우선 철쭉개화시기에 맞춰 학교 운동장을 주차장으로 활용하고 먹거리장터도 운영하는 방안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협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