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 의원

 의원 사진1
  • 시정질문

    • 시정질문

시정질문

홈 > 시정질문 > 시정질문

시정질문 글보기
제목 고속도로 종점부근 만성 교통체증 해소 방안
질문의원 류재빈 일자 2017.09.08(금)
회의록 제127회 제3차 본회의 바로가기
시장님의 답변을 듣고 있자니 정말 실망스럽습니다. 고속도로 개통 이전부터 예견된 일인데도 수수방관하다가 대책이라는 게 고작 신호체계 개선과 언제 될지도 모르는 6차선 확·포장사업이 전부입니다.
게다가 석탄발전소 가동 시 100여 대의 석탄 운반차량을 야간이나 새벽시간대에 이용하도록 하겠다는 답변입니다. 시민의 대표인 시장님께서 하실 말씀은 아니라고 본 의원은 생각합니다.
결국 시민들에게 어쩔 수 없으니 참아달라는 이야기로밖에 들리지 않습니다.
극심한 교통정체로 인해 산호아파트와 포미재아파트에 거주하는 1,000여 세대 주민들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시비를 들여서라도 도로 개설이 필요하다고 보는데 시장님의 견해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시장 김종천 일자 2017.09.08
회의록 제127회 제3차 본회의 바로가기
류재빈 부의장님께서 보충질문하신 고속도로 종점부근 도로 만성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도로개설 계획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극심한 교통정체로 많은 불편을 겪고 있는 산호·거산·포미재 아파트의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우리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포천시 도로건설·관리계획 수립용역을 통해 고속도로 통행량이 안정화 단계에 이르는 개통 후 3개월~6개월까지의 지점별 통행량 조사를 실시하여 2018년 1월 중에는 고속도로 종점부 신북IC 진출 차량이 산호·거산·포미재 아파트 주민의 주 진·출입로에 간섭되지 않는 도로이용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용역결과에 따라 우리 시 자체적으로 사업추진이 가능한 경제적 타당한 대안 노선이 도출될 경우에는 시비 투입을 적극 검토하여 주민들의 차량이용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류재빈 부의장님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며 보충질문하신 고속도로 종점부근의 교통정체가 해소될 수 있도록 대체도로 또는 우회도로에 대해서도 예산의 확보와 예산의 편성을 바탕으로 해서 적극적으로 해소해 나가겠다는 답변을 드리겠습니다.